LPDI
시스템
LPDI시스템 가솔린 GDI OEM 차량의 SYSTEM과 병행한 BI-FUEL 방식으로 LPG연료를 실린더에 직접 분사하여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LPG 전용 Mono-Fuel 방식으로 운행하며 LPG로 직접시동이 가능합니다. LPDI-SYSTEM을 GDI 가솔린차량에 장착하여 주행할 경우 LPG와 가솔린 GDI차량의 엔진 출력성능은 동일합니다.
특징
  • 가솔린 고압펌프 교체 없이 기존의 고압펌프를 사용함으로써 탈착 공수 및 고압펌프 구입 비용 절감
  • LPG 연료의 기화 잠열에 의한 기화방지 기술 적용, LPG 직접시동(1초 이내 시동 가능)
  • LPDI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한 ECU를 직접 개발, 생산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사양 적용 및 신규차량 출시 시 신속 대응 가능
  • 도넛형(76리터) LPG 탱크를 장착하여 트렁크 공간을 넓게 활용
성능
시동성
가솔린과 동등
주행성
가솔린과 동등
배기가스
가솔린과 동등 이상
파워
가솔린과 동등
(가솔린 대비 약 2% 차이를 보임)
*아래 그래프는 가솔린과 LPDI 연소실 압력을 비교함
가솔린 연소실 압력 그래프
LPDI 연소실 압력 그래프
차대 동력계 시험 (제네시스 BH 3.8 GDI)
IMEP& IMEP_COV
LPG 전용 시스템 구성
해외 PCT 특허 출원 FOP 0160101/0.20.5.24
순수 국내 개발기술
LPDI PLUS SYSTEM
특허 등록
  • 발명 명칭 : 이종연료 직접분사장치
  • 특허 등록 : 10-1938259호
LPG 전용 시스템 부품
LPG 충전구
필터(불순물 제거)
부스트펌프(진동마운트 장착)
전용 ECU 및 Driver
LPG 리턴 솔레노이드 밸브
  • LPG 연료의 온도 제어용
쿨러(고압펌프 냉각)
  • 고압펌프 가공 및 교체 필요 없음
76리터 도넛 탱크 사용으로 트렁크 공간 가솔린 차량과 같음
  • 대용량 탱크 적용으로 최대 900 km 주행가능
LPDI 연소실 압력 그래프
  • LPG 전용 차량으로 연료 잔량 클러스터에서 확인
  • 스위치 조작 필요 없음
  • 스위치 확인을 위한 시선 분산 없음(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