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용 DCM
Control
System
심층혼합처리공법(DCM개량공사)은 연약지반에 고로시멘트와 물을 혼합한 Slurry를 저압으로 주입하면서 연약토와 Slurry를 특수 교반기의 회전에 의해 혼합교반하고 시멘트와 경화반응을 이용하여 원지반을 고화시켜 원주형 말뚝체를 조성하여 지반의 안정화를 목적으로 기초공, 차수공, 토류공 등 다양하게 적용
주요 시스템
  • 장비 위치 조정 GPS 위치 확인:오차±10cm
  • 굴진 및 교반하강 굴진속도확인 : 0.3 ~ 1m/min이내 (충적층,매립층)
  • 지지층 확인 굴착속도 및 부하량에 의한 판단
  • 교반 상승 후 하강(4.0m) 상승 속도 확인 : 0.3~1.0m/min 이내 (Slurry 주입)
  • 교반 상승 대기 후 하강(5.0m) 충적층 교반 및 하부 토출 세정작업
  • 교반주입 상승(충적층~모래층) GPS 위치 확인:오차±10cm
  • 모래층 도달 후 교반하강(4.2m) 굴진속도확인 : 0.3 ~ 1m/min이내 (충적층,매립층)
  • 1m 상승 후 5분간 대기 굴착속도 및 부하량에 의한 판단
  • 2.2m 상승 후 5분간 대기 상승 속도 확인 : 0.3~1.0m/min 이내 (Slurry 주입)
  • 0점상승 충적층 교반 및 하부 토출 세정작업
조타실 제어부
플랜트 제어부
조타실 OP
Cabinet Panel
솔레노이드 밸브 제어
DAU 통신부
계량교반기 제어
유량센서&계측
교반기 로드셀&계측
주요 납품 실적 및 특징
  • (주)초석건설 7,8,9,11호 홍콩공항 제2활주로 공사 시공
  • 50여개의 센서 모듈부 MEA2000 CAN통신 기반으로 노이즈가 강하고, 통신에러율이 낮음
  • 작업자의 경험과 숙련도에 의존하지 않고 Injection Timing, 지지층 판단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설정 가능
  • Winch 속도 PID 제어를 통한 정밀한 선속도 제어, 와이어 처 감지를 통한 해저지반 암반 감지
OP 주요 제어부 화면
  • 메인 화면
    • 전체적인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각각의 컨트롤을 그룹화 하여 기존의 시스템 보다 시연성이 좋음
  • 모니터링 데이터
    • 존의 시스템에서 팝업의 형태로 사용되던 중요 모니터링 데이터를 고정화하여 다른 화면으로 전환하여도 중요 데이터를 볼 수 있음
  • 주요 제어 단축키 설정
    • 기존 시스템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여 제어하던 방식을 신규 시스템에서는 OP 컨트롤 키를 사용하여 키보드에서의 단축키 기능의 편의성과 확장성, OP 판넬과 PC의 실시간 동기화를 통한 시각적인 효과가 있음
OP 주요 제어부 디자인
메인 화면
DAQ 화면
알람 데이터
물주입 화면
시멘트 주입 화면
모터/펌프 제어 화면